동행복권파워볼 네임드파워볼 앤트리파워볼 배팅 갓픽

아이즈 ize 글 최영균(칼럼니스트)

MBC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 프로젝트가 드디어 신곡을 공개했다.

싹쓰리는 2000년대 초반까지 흥했던 혼성 그룹을 부활시키는 프로젝트다. 혼성팀이 주로 활동하던 여름을 맞아 MC 유재석이 이효리 비와 함께 팀을 구성해 신곡을 발표하고 활동하는 그룹의 명칭이기도 하다.파워볼

18일 오후 6시 이효리와 남편 이상순이 작사 작곡한 첫 타이틀곡 ‘다시 여기 바닷가’가 공개됐고 이날 ‘놀면 뭐하니’ 방송에서는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 촬영 등 음원 공개 막바지 준비 과정이 다뤄졌다. 앞으로 히트메이커 심은지 작곡가의 ‘그 여름을 틀어줘’, 그리고 각 멤버의 솔로곡이 3주간에 걸쳐서 공개된다.

‘다시 여기 바닷가’는 선보인 후 하루가 되지 않아 멜론 등 각종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름 그대로 모든 차트를 싹쓸이하자 1주일 후 공개되는 ‘그 여름을 틀어줘’와 멤버별 솔로곡도 어떤 성적을 거둘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싹쓰리 프로젝트는 한 예능 프로그램의 여름용 이벤트로 시작됐지만 진행 내내 가요계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쏟아졌다. 2000년대 슈퍼스타 이효리 비와 유재석이 손잡으면 이제는 차트 최상위권에서 만나기 힘든 혼성 그룹을 다시 예전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을지, 이 영향으로 가요계에 다시 혼성 그룹이 늘어날지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

혼성 그룹은 남녀 멤버가 연인의 역할로 가사를 주고받을 수 있어 풍성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고 남자와 여자의 음역 차이를 활용한 극적인 음악 구성이 용이한 점 등 여러 장점이 있다. 그래서 스타덤보다 음악을 구매하던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크게 유행하다가 가요 시장이 아이돌 중심의 팬덤이 소비의 주축으로 변하면서 쇠퇴했다.

팬들은 애정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이성의 멤버 구성을 원하지 않았다. 가요 기획사들은 음악의 히트 가능성에 따라 매출 부침을 심하게 겪는 혼성 그룹보다 팬심으로 기본적인 구매력이 유지되는 아이돌을 사업 안정성 측면에서 더 선호하게 됐다.

그래서 싹쓰리의 화제성은 대단하지만 혼성 그룹의 부활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가요 시장은 팬심을 확보하고 이에 기반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계속 가치를 높여가는 아이돌 시스템이 고착된 지 오래이기 때문이다. 이런 아이돌 중심의 산업 구조에서 팬심이 선호하지 않는 혼성 그룹은 설 자리가 계속 없어 보인다.

싹쓰리 프로젝트로 부활이 기대되는 쪽은 따로 있다. ‘놀면 뭐하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김태호 PD의 음원 파워가 부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시 여기 바닷가’ 1위를 비롯해 앞서 선보인 ‘여름 안에서’ 커버곡이 차트 5위권, 이효리가 방송 중 소개하자 과거 발표된 블루의 ‘Downtown Baby’가 차트 1위를 찍는 등 관련 음악들이 최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 PD는 ‘무한도전’ 시절 가요제 특집 등을 통해 공개하는 음원들을 차트 최정상에 줄을 세웠다. 하지만 ‘놀면 뭐하니’로 돌아왔을 때는 달라져 있었다. ‘놀면 뭐하니’가 ‘무한도전’만한 영향력을 아직 확보하지 못한 상황 탓이 컸다.

그 사이 음원 차트가 상위권으로 오르기에 훨씬 더 무거워져 있기도 했다. 유플래쉬 프로젝트의 릴레이 음원이나 유산슬의 ‘합정역 5번 출구’ 등 싹쓰리 이전 ‘놀면 뭐하니’를 통해 소개됐던 음원들은 ‘무한도전’때만큼 차트를 휘젓지 못했다.

아직 발표가 남은 음원들의 성적도 지켜봐야겠지만 이미 거둔 성취만으로도 이번 싹쓰리 프로젝트로 김 PD의 음원 차트 영향력이 상당 부분 회복된 것으로 봐도 좋을 듯하다. 이효리 비 덕이 아니냐고 반문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놀면 뭐하니’에서 앞서 선보인 음원들은 현 시점에서 이효리 비보다 차트에서는 훨씬 센 음원 깡패들이 참여한 경우도 있었지만 영향력을 별로 발휘하지 못했다.파워볼

결국 특급 이슈메이커 이효리 비 덕도 크지만 김 PD 차트 장악력의 부활도 함께 한 것으로 봐야 옳을 듯하다. 그리고 이는 대중음악을 위해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 김 PD는 과거 ‘무한도전’을 통해 장기하와 얼굴들, 혁오, 10cm, 장미여관, 빈지노, 프라이머리 등 뚜렷한 음악색을 갖고 있지만 대중들에게 덜 알려진 많은 뮤지션들을 세상에 소개했다.

‘놀면 뭐하니’로 넘어와서도 유플래쉬 공연이나 방구석 콘서트 등을 통해 아코디언 명인 심성락 선생을 비롯한 많은 뮤지션들을 대중에게 알렸다. ‘놀면 뭐하니’에서 뮤지션들을 출연시킬 때는 음원 차트 성적이나 시청률, 관심도 면에서 이전 ‘무한도전’에 비해 많이 미흡해 부담도 됐을 듯하지만 그래도 김 PD는 멈추지 않았다.

싹쓰리로 회복된 차트 영향력이 숨어있는 좋은 뮤지션들을 대중에게 전해주는데 다시 활용될 것으로 믿는 이유가 그 때문이다. 이번 여름은 싹쓰리로 한껏 즐기고 그 뒤 뮤지션들과 돌아올 ‘놀면 뭐하니’도 기대해 본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여배우 24인 화보가 공개됐다.

창간 24주년을 맞은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대한민국을 빛낼 24인의 배우와 함께한 화보를 7월 21일 공개했다.동행복권파워볼

영화 ’69세’ 개봉을 앞둔 예수정, 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은 추자현, ‘인간수업’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김여진과 신예 박주현, 2020년 최고의 화제작 ‘부부의 세계’의 한소희,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눈도장을 찍은 신현빈과 도약을 시작한 안은진, 깊은 인상을 남긴 김국희, ‘벌새’로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조연상을 수상한 김새벽과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박지후, ‘프랑스 여자’로 호평을 얻은 김호정, ‘호텔 레이크’로 스크린 복귀를 마친 박효주,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등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하는 이설, ‘십시일반’으로 또다른 모습을 보여줄 김혜준,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신스틸러 백지원, ‘미성년’에서 ‘하이에나’로 저변을 넓힌 박세진,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강말금, ‘소울메이트’로 기대를 모으는 전소니,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대중과 만날 독립영화계의 신예 심달기, ‘곡성’의 어리지만 온전한 배우 김환희, 앞날이 기대되는 ‘시동’의 최성은, ‘령희’의 한지원, ‘파도를 걷는 소년’의 김해나, ‘이장’의 송희준까지.

10대부터 60대까지 나이를 막론하고 ‘바자’가 사랑하는 배우가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 모였다. 배우의 순간적인 표정을 포착하는 사진가 김영준은 이들을 흑백필름으로 담아냈다.

‘하퍼스 바자’ 8월호를 통해 웃고 응시하고 말을 거는 듯한 풍부한 생동감이 가득 담긴 24인의 배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자’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설운도의 특별한 일상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 설운도는 아내가 운영 중인 의상 가게를 찾아 “이거는 아직 방송에서 안 입은 옷이다. 이거는 ‘보라빛 엽서’ 부를 때 한 번 입으려고”라며 ‘보라빛 엽서’ 무대 의상을 최초 공개했다.

설운도의 ‘보라빛 엽서’는 ‘미스터트롯’ 9회에서 진 임영웅이 불러 23년 만에 빛을 보며 차트 역주행 중이다.

설운도는 “내가 ‘잃어버린 30년’을 녹음해서 KBS에 가져다준 날 밤 우리 식구들이 울었다. 왜냐하면, 방송이 나오는데 히트 예감을 느끼겠더라고. 그런데 임영웅이 ‘보라빛 엽서’를 부르고, 좋은 점수를 받고, 매력을 보여줬는데 ‘이게 뭐지’ 하면서 그때 같은 감정이 나에게 왔다”고 고백했다. 이어 “어떻게 보면 제2의 전성기를 만든 계기가 임영웅이 ‘보라빛 엽서’를 부른 순간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아버지로서의 모습도 공개됐다. 설운도는 “우리 아들이 트로트하기로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 전에는 안 한다고 하다가 이번에 ‘미스터트롯’을 보고 나더만 충격 받았는지 ‘아빠 나도 트로트를 하겠다’고 하더라. 그래서 ‘트로트가 쉽지 않은데?’라고 했더니 ‘노력하겠다’고 해서 ‘OK’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트로트가 쉽냐고? 한다고 다 되면 누구나 다 하지. 그렇다고 내 후광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본인이 우선 실력을 갖춰야 되니까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고 루민에 대한 걱정도 드러냈다.

설운도와 삼남매는 기타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피서를 즐겼다. 이후 “어렸을 때도 이렇게 노래를 불렀냐”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딸은 “아버지 기타에 맞춰서 노래를 부른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족끼리 노래방 가면 노래를 안 하신다. 맨날 하시는 일이 노래를 부르는 거라”고 덧붙였다.

설운도는 “나는 심사위원이라 안하는 거다”라고 해명했다.

미국에서 살다 온 둘째 아들은 “우리 가족 단체 카톡방이 있다. 아버지가 ‘미스터트롯’ 관련 기사를 보여주더라. 그때는 실감이 안났다”라며 “이후 가족이나 친척분들한테 연락이 많이 와서 ‘아버지 아직도 인기가 많다’라는 걸 실감했다”라고 털어놨다.

[OSEN=하수정 기자] 송창의♥오지영 부부가 ‘동상이몽2’에 새롭게 합류한 가운데, 배우 송창의와 담당 PD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는 배우 송창의와 아내 오지영이 새로운 ‘운명 부부’로 합류했다. 지인의 소개로 만나 올해 결혼 5년 차를 맞이한 두 사람. 방송 최초로 공개된 아내 오지영은 결혼 전 헬스 트레이너로 15년 정도 활동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송창의는 오지영이 인터뷰에서 공개한 것처럼 면도를 안 한 모습으로 엉덩이를 스스럼없이 긁는 등 작품 속 ‘스윗남’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송창의·오지영 부부는 성격부터 입맛, 술, 취미 등 각종 ‘동상이몽’을 보여 관심을 끌었다. 
 
오지영은 “그래서 요즘 ‘이렇게 공통점이 없는데 어떻게 결혼했지?’하고 신기한 생각이 든다”고 고백했고, 이에 대해 송창의는 “우린 귀가 닮았다”라며 창의적인 답변을 내놔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극과 극의 모습을 보인 두 사람은 찰떡같은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21일 오전, 김동욱 PD는 OSEN과의 인터뷰에서 “송창의 부부는 여러번 섭외 요청을 했고, 미팅을 하면서 털털하고 반전 매력을 느꼈다. 송창의와 오지영 모두 반전 매력이 있더라. 딸 하율이도 예능감이 있어서 촬영하는 것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아내가 송창의에게 말을 세게 하지만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두 사람이 방송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신뢰하고 존중하는 면이 있다. 앞으로도 현실적인 두 사람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했다.

그동안 예능 출연이 적었던 송창의는 “방송으로 가족을 노출한다는 것이 쉽진 않았는데,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출연하게 됐다”며 “좋은 관심으로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예능에서 이미지와 다른 털털한 모습이 많이 나왔는데, 걱정되지 않았나?”라는 질문에 송창의는 “예능이라서 가벼운 느낌으로 하려고 했고, 그래서 걱정되진 않았다. 다만 아내가 비연예인이기 때문에 그 부분이 가장 신경쓰였다. 다행히 잘 이해해줘서 우리 부부를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는 가구 시청률 8.2%(수도권 1부 기준), 주요 광고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2.6%로 상승세를 그리며, 동시간대 1위와 월요 예능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4.%까지 치솟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미스터트롯 6인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가 임영웅 홀대 논란 관련 공식 사과했다.

뉴에라프로젝트(이하 뉴에라)는 지난 20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임영웅 홍보 과정에서 있었던 잦은 실수에 대해 사과했다. 뉴에라 측은 “우선 임영웅님과 임영웅님의 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인스타그램 운영에 있어서 미숙함이 있었다”면서 “실수에 대한 조치를 취함에 있어서 팬분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헤아리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식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뉴에라 측은 “SNS상 해시태그를 잘못 표기한 것은 저희 업무자의 실수입니다. 해시태그를 잘못 작성한 업무자에게 비록 1분여의 잘못된 표기였지만 그 실수의 책임은 무거울 수 있음에 대해서 논의하고 교육했으며 유사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시스템을 보완했다”고 전했다.

‘허리캐인 라디오’ 출연 사진 누락 건에 대해서는 “교통방송 라디오 현장 사진이 없었음은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팬 여러분의 상황적 이해를 부탁린다다”고 설명했다. 뉴에라 측은 “당일 현장에는 방송사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로 매우 복잡한 상황이 있었으며,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미디어 취재 등이 발생하여 매니저들은 이러한 현장 관리에 집중하게 됐다. 또한 생방송 현장에서는 방송사의 관리와 통제를 따라야 해서 적극적인 사진 촬영 등이 쉽지 않은 상황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사진을 확보하거나 또는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SNS에 소식을 전함에 있어서 깊은 배려와 세심함으로 임영웅님과 팬 여러분께 부족함이 없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에 대한 보완 방안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뉴에라 측은 “실수 상황에 대한 조치를 취함에 있어서 미숙함이 있었다. 임영웅님의 팬에 대한 이해에 부족함이 있었고, 이로 인해 일상적인 SNS 소통 방식을 택하는 미숙함이 있었다”고 했다. 이어 “또한 당황한 업무자가 성급한 조치를 취함은 적절하지 못한 대처로 이어졌고 팬 분들의 상심을 확대하는 결과를 만들었다”면서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업무자들 모두와 긴 시간의 토론을 통한 교육의 과정을 가졌으며 성찰과 개선의 기회로 삼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외에도 모두 열거하지 못한 일련의 상황을 통해서 SNS 운영에 대한 저희의 부족함이 드러났고, 팬 여러분의 질책을 통해서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게 저희를 되돌아볼 수 있었다. 이러한 모든 실수와, 미흡함으로 인한 아티스트와 팬분들의 속상함은 모두 관리자인 저의 부족함 때문”이라며 “더 깊이 돌아보고 보다 좋은 방향과 시스템으로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님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리자의 부족함에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뉴에라는 “저희는 지난 주말부터 오늘까지 팬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바탕으로 SNS 운영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면서 “일주일 안으로 SNS 운영 방안에 대하여 새로운 시스템을 계획하고 아티스트와 원소속사와 협의하고 확정하여 팬 여러분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는 임영웅님의 팬을 비롯하여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님의 모든 팬 분들의 목소리를 겸허히 그리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뉴에라프로젝트는 미스터트롯 아티스트 분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하겠다. 그 과정에서 팬 여러분께서 지켜 봐주시고 좋은 지혜 많이 나누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뉴에라는 임영웅, 이찬원, 장민호가 함께 출연한 라디오 프로그램 사진을 SNS에 게재하는 과정에서 임영웅의 사진만 누락시키는 실수를 범해 ‘홀대 논란’에 휩싸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